운영위원회

ㅋㅋㅋㅋㅋㅋ
2012.10.20 08:20
현재 한국에서의 사회적 약자를 보호해주는 시설은 너무 빈약하다 생각합니다. 이번 사건을 예로 들자면, A씨의 주장은 옳지 않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B씨에게 사과를 요구했고, B씨의 심리적 피해와 물리적 피해는 언급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생회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은 사회적인 문제, 내셔널한 문제가 되었다고 의심치 않습니다.

한국은 소셜 약자한테 너무나도 브루탈하며 에파띠합니다. 이것은 인터내셔널하게 컨드로버셜한 프로블럼이며, 베리 잉글리쉬하게 인텔리젼트하고, 컨시퀀틀리으로 이데올로기하게 히스토릭컬적으로 멍키펑키입니다.

한가지 말씀드리는데, 성별문제는 gender problem이라고 하지 séxuality라고 안해요 ^^... séxuality란 단어는 너무 단어자체가 크고 사람마다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잘 쓰지 않습니다(쓴다면 철학적인 용도로?). 그리고 언어는 소통만 되면되지 그걸로 잘난척하는 사람은 거지근성 즉 가진게 없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고, 영어로는 노바디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원더걸스의 노바디노바디는 한국인의 거지근성을 (i want "nobody" "nobody" but you) 숨김없이 표현한, 그래서 망한 노래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다음부턴 이데올로기란 단어에 대해서 더 공부하시고 쓰시기 바래요. 이데올로긴 왜 나온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