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의 요람 제26대 사회대 학생회
제 11 차 운영위원회

2007년 3월 31일

보냄 : 사회대 학생회장
받음 : 사회대 학생회 운영위원회




순서

1.보고안건
  1.1. 총운위보고

1) 졸업앨범 공개 입찰이 진행중입니다.
졸업앨범 선정 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졸업생의 앨범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졸업앨범 공개 입찰을 시작하였습니다. 모든 계획은 총학생회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2) 3월 21일 한비야 강연회를 했습니다..
총학생회 집행부에서 명사 초청강연회를 진행하였습니다. 1200명정도의 학생들이 와서 한비야씨 강연회를 들었습니다.

3)  21일 36차 교육환경 개선 협의회가 열렸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글쓰기 윤리지침 학칙제정: 아직 교무처에서 논의 중인 사안이며 학칙제정을 추진할 지 결정되지 않았다. 추후에 구체화되면 다시 논의하자.

- 남휴(가칭)신설: 후생관의 빈공간을 학생자치공간을 줄 수 없으며 다른 용도로 써야할 것이다. 다만 학내에 있는 기존 휴게공간 등을 더 편안하게 쉴 수 있게 보강하는 사업을 진행하겠다. 단대관할 공간은 단대별로 협상해야할 사안이며 학생자치공간에 공간이 있다면 만들어 줄 수 있다.

- 여휴 봉장확충: 각 단과대 학생부학장님께서 신청하시면 확실히 하겠다.
  ⇒ 사회대 차원의 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관악연건셔틀, 경영대셔틀: 6월달에 환경대학원에서 셔틀버스 관련 보고서가 나온다. 이때 결과를 보고 다시 논의하자.

- 학점적립제 수정안: 현행 상태에서도 어느 정도 취지가 이미 반영되어 있다.

- 학내 치안강화 : 2학기 중으로 안전한 도로(청원경찰 상시순찰, 전등확충)를 확보하는 사업을 진행하겠다.
  1.2. 사회대 보고
1) 3.28 참가
20여명의 사회대 학우들과 함께 3.28교육행동에 참가하였습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 총화하도록 하겠습니다.

2) ‘등록금 문제 해결’ 과 ‘제2전공 의무화 반대’ 를 위한 마당사업을 진행
3월 26일 후생관 앞에서 퍼포먼스 및 프리허그, 발언, 유인물 배포등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3) 과장님들과 함께 지난주 아침 셔틀 실천을 진행
3.28 교육공동행동, 등록금 문제에 대한 해결의 내용을 담은 유인물을 꼼,일치,비 반 학생회장님과 진행하였습니다.  

4) 총학생회비 지원
210 여만원 정도 총학생회비 내 단대배당금을 받았습니다.

5) 자치지원금 논의를 행정실측과 논의 마침
사회대 학생회, 과/반 학생회, 동아리를 포함해서 2008년 2500만원을 지원받기로 결정했습니다.

6) 동아리 연합회 정기회의에 참석
동아리 정기회의에 학생회장과 생활복지부 부장이 참석했습니다. 신입동아리 신청 및 새 동아리 연합회 회장선출, 자치지원금 배분 논의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7) 전단지 제로프로젝트를 진행
지난주 화요일부터 전단지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함이 있지만 초반 규율을 잘 지켜나가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 사회대 도서관장 면담을 진행하고 도서관 개선에 대한 학우들 의견수렴이 진행
도서관장님과 면담을 진행하였고 도서관 시설 개선에 대한 의지를 갖고 계셨습니다. 이후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로 수렴하여 함께 개선방향논의 회의에 학생회장이 참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도서관에 도서관 시설 개선방향을 묻는 자보를 붙였습니다.
  
9) pdp 설치 및 자치단위 행사 홍보 진행
라운지에 pdp 에 자치단위 행사 등을 홍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영을 학생회에서 관리합니다.  
  

1.3. 단위보고

악-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한길-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한음- 3월 둘째 주 예비세미나가 있었고, 학회가 결정되었습니다. 25일 운위를 했고, 26일 제2전공 의무화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28~29일 총엠을 갈 예정이고, 해오름제를 4월 10일에 가질 생각입니다. 이번 주        를 페미니즘 주간으로 정했습니다.
불꽃- 21~22일 총엠을 다녀왔고, 지난 주 금요일 예비세미나가 끝났습니다. 3.28~4.2일까지 학회투표기간입        니다. 불꽃판 독서모임을 가졌고, 해오름제는 5월에 할 예정입니다.
일치- 교양학교 2텀을 했고, 학회신청이 끝났습니다. 08학번 엠티를 다녀왔습니다.
꼼- 새맞이 문화 평가 집담회가 있었고, 제2전공 의무화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학회모집이 끝났고, 내일          총회가 있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총엠을 갑니다.
비- 지난 주 월, 목 새내기 함께 배움터를 끝냈고, 총회진행을 했습니다. 간단한 해오름제를 치렀고, 총엠을        갔습니다. 학회등록은 다음 주 중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2. 논의 안건
  
2.1. 자치지원금
자치지원금이 2500만이 지원됩니다. (2008년 3월부터 2009년 2월까지) 사회대 집행부에서는 대략 새터-500만원, 과/반-1100만원, 사회대 학생회-500만원, 동아리 400만원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정하려 합니다. 일단 동아리 연합회 회의에서는400만원 지원에 대해서 인정을 해주셨습니다. 2500만원 총액을 어떻게 쓸지에 대한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학생회 있는 반이 100만원씩을 미리 받자는 의견이 있었고, 없는 반은 임시대표라도 선출할 수 있도록 하자는의견이 있었습니다. 사회대 학생회의 500만원 지원금은 반에 우선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2.2. 제2전공 의무화 투쟁
각 단위에서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회의기간동안 많은 논의가 진행되었지만 4월의 우리 현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이후 방향을 결정합시다. 그리고 투쟁을 진행한다면 대략적인 일정과 함께 할 수 있는 것들을 정확히 정해봅시다. 총투표와 문화제, 새내기 대표자회의를 중심으로 일정을 잡읍시다.

4/3(목)새내기   대표자회의

4/7총투표

4/8총투표

4/10총투표 개표집회

4/11학장단과 논의

4/14문화제

2.3. 행사지원
① ‘어깨동무’ 강연회 -첨부문건 참고
② ‘한국사회당’ 강연회 -첨부문건 참고
   각 10만원씩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 기타 안건
  
3.1. 다음 단운위
다음 주 월요일 4월 7일, 6시 학생회실에서 진행합시다.